요리이야기

[스크랩] ♬ 초간편 계란찜

이바구아지매 2007. 2. 14. 13:47

 

마녀가 만든 계란찜...ㅎㅎㅎ

굴다리 장금이...ㅎㅎㅎㅎ

저 혼자만의 생각이랍니다...ㅎㅎㅎ

 


 

< 만드는 법>

 

1. (뚝배기에 할거라면 ) 물을 일단  끓인다,

    계란 한개에 5스푼 정도.. 밥 숟가락 기준.. 그러나..! ㅋ

    입맛에 따라 좀더 찰랑찰랑하게 드시려면 물을 더 추가로~ 넣으면 됩니다요~~

   

 

2. 양파, 대파, 통깨, 약간의 고춧가루.. 소금, 마늘.. 넣고 마구 마구 저어준다

    ( 간 맞추는게 정 자신 없으면 이걸 살작 맛보면서 조절하면 됩니다)

 

3. 물이 끓으면 2번  내용물을  잽싸게 넣고 저어준다

 

4. 전자렌지에 랩을 씌우고 적당히 1분 30초~ 정도 조리로 돌리고

    ( 절대 데우기 하면 안된다우`~ 설익어서 메롱 된다우`~ ㅎㅎ)

    그래도 안익었다 싶으면 30초 단위로 다시 조리~~ 가동하시면 되옵니다..

 

5. 취향에 따라 연두부를 넣으면 영양이~~ 더 ~~ 업~!! 업!!

 


 

마녀 요리는 항상 간단하다는거~~~

재료비도 대체적으로  적게 든다는거~~

 

 

출처 : 전주 맛집
글쓴이 : 발칙한마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