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얼굴, 내 발자국(일기)

거북아,거북아

이바구아지매 2008. 3. 23. 14:03

 

안녕하세요?전 바다거북이에요, 가나양이 인사하래요  제 나이는 500살도

 넘었답니다.  제 옆의 꼬마거북은 제 딸이랍니다.

 

우리는 춤 추는 고래 , 날렵하게 춤을 잘 추나요? 비스켓을 주면 춤을 더 잘 춘답니다.

 

저는 잠수부랍니다. 머구로 또는 해인이라고도 불러요

물속에 잠수하여 여러가지 일을 합니다.

여자는 해녀라고 부르지요.

 

이게 뭐냐구요?

공룡알 화석이랍니다.

만져 보니 딱딱한 돌멩이 같았어요.

손 모델 누구의 손인지 알겠지요. 이쁘지는 않지만 사랑 가득한 손 ㅎㅎ

 

공룡아,공룡아 , 빨리 나와 네 모습을 보여 다오 ㅎㅎ 고성의

상족암으로 가 보라고???  공룡발자국 둥글고 무슨 알같죠?

단단해서 둥근 바윗돌 같아요.

 

 

.삼엽총

 

팔랑개어장놀이... 고기가 많이 잡히게 해 달라고 바다에 비는 일종의 풍어제라고 보면 되겠죠. 무형문화제로 등록되어 있나봐요.

 

팔랑개어장놀이

 

팔랑개어장놀이

 

옛두루마기랑 꽃신이에요.

죽부인도 보이네요. 버선이랑 노리개도 보이구요.

 

새각시가 입었던 치마랑 저고리인가  봐요 흰 두루마기가 여름엔 참

 시원할것 같아요.

 

통구만배 , 거제지역에서 어부가 고기잡는 방식이 옛날엔 저랬답니다..

 

 

볼록볼록한 배 '은띠복'이래요 복어는 왜 배가 볼록한가요?

미나리 넣고 국 끓이면 참 시원해요

하지만 복어는 독이 들어서 전문가가 손질하지 않으면   위험하대요.

잘못먹으면 죽기까지 한다는 ...

 

금붕어야, 나랑 놀자 ㅎㅎ 가나랑 놀자구 ...

  물속이 춥지도 않냐?  추우면 이불줄까? 우리집에 가면 이불 많아 ㅎㅎ

"엄마, 물고기가 춥대요, 배 고프대요. 과자 먹고 싶다는데?"

 

 
 
사이먼 앤 가펑클(Simon & Garfunkel) 노래 모음
 




Simon & Garfunkel
1. The Boxer 2. Bridge Over Troubled Water 3. The Sound of Silence 4. El Condor Pasa 5. Scarborough Fair 6. Mrs. Robinson 7. Bye, Bye Love


'내 얼굴, 내 발자국(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빠생각  (0) 2008.03.24
은하수  (0) 2008.03.23
섬집아기  (0) 2008.03.23
니모를 찾아서  (0) 2008.03.23
가나시대  (0) 2008.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