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이야기

꼬마요리사 가나의 물김치 담그기

이바구아지매 2009. 4. 19. 05:57

안녕하세요

꼬마요리사 정가나입니다.

오늘은 봄철  들판이나 밭언덕에 주로 나는 돌나물로  물김치를 담궈보겠어요.

에고 부끄부끄...

 

 

먼저 준비한 돌나물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씻으면서 진잎이 붙어있으면 꼭 떼어 주세요

바득바득 문질러 씻으면 멍이 들어 풋내가 나요.

살살살 씻어 소쿠리에 건져서 물기를 쏘옥  빼야겠죠.

 

 

ㅎㅎ 꼬마요리사가 갑자기 요리를 하겠다고 나서놓고

요리사 모자도 없고  앞치마도 안  둘렀지만  ...그래도 가나요리사 잘 할 수 있어요

손도 깨끗하게 씻었구요  다음엔 요리사처럼 준비 철저히 할게요.

 

 

돌나물의 물기가  쏘옥 빠지는 동안 ,  양념을 준비합니다.

집집마다 양념하는 것은 비슷비슷하다고 엄마가 그러세요

이번에  우리집 돌나물 양념으로는 조금 색 다르게 해 보았거든요

국물은 감잎을 푸욱 우려내어 식혀서  사용하였거든요  요것이  이번 돌나물김치의 포인트

 그리고 양파, 감자를 갈아 채에 받친다음 

홍초를 두어개 갈아서 역시 채에 받쳐  사용하였어요 

잡곡밥의 누룽지로 숭늉을 내서 함께 사용하니  국물이 더 시원하고 고소해요 ㅎㅎ

알싸하고 톡톡 쏘는 맛을 내려고 초피와 달래,미나리도  넣었구요.

 

 파도  송송송 쓸어 넣고

마늘, 소금,깨소금으로 간을 마추고...

완성한 사진은...?

 갑자기 손님이 찾아오는 바람에 찍지 못했어요..

 ㅎㅎ 돌나물김치 담그기 별것 아니네요

이렇게 담그면 하루정도 밖에서 푹 익혔다가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으면

아주 맛있대요

 국물을 감잎차로 한건 가나가 그래보자고 한거예요. ㅎㅎ 음식도 응용을 잘 하면 특별한 맛이 난대요 .

이제 가나도  요리 몇가지  할 수 있어요

며칠전에는 쑥떡도 만들었어요

조물조물 냠냠냠 얼마나 맛있게 만들었다구요

유치원에서 배우거든요.

다음엔 모자 쓰고 앞치마 두르고 진짜 요리사처럼 해 볼래요.

"돌나물 물김치"  맛있게 익으면 초대할게요 식사하러 오세요 ... ~~

 

아~~ 참 돌나물에 소금으로 간하여 절이지 마세요

국물로 간하는거 아시죠 ㅎㅎㅎ

'요리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첩이야기  (0) 2009.09.09
돌나물 물김치 담기  (0) 2009.05.02
[스크랩] 냉면  (0) 2007.06.16
[스크랩] 구워먹는김치볶음밥  (0) 2007.03.18
[스크랩] 생활속의 아이디어 179가지  (0) 2007.02.15